Search

[이슈톡] '1유로 집' 이어 '2유로 집' 마케팅 - MBC뉴스

houselagian.blogspot.com
선물을 샀는데 포장지 값이 더 들어갈 때, 흔히 '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'는 표현을 쓰는데요.

이슈톡 다섯번째 키워드는 "1유로 집 실제 가보니..." 입니다.

이곳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주의 한마을입니다.

지난해 주택 15채를 각각 1유로, 우리 돈 1천350원에 내놔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모은 곳인데요.

그런데 주택을 구입한 사람들 사이에서 '배보다 배꼽이 더 컸다'라는 불만들이 쏟아져 나왔다고 합니다.

실제 가보니 집의 상태가 사람이 살 수 없는 폐가나 다름없는 수준이었다는데요.

주택을 구입하게 되면 3년 내로 주택 리모델링을 꼭 해야 하는데,

리모델링 비용이 공사 규모 따라 적게는 5만유로, 우리돈 7천만 원에서 수억 원이 들어갈 정도였다고 합니다.

최근 시칠리아 주는 이 마을의 주택 15채를 단돈 2800원에 살 주인을 찾는다는 광고를 또 냈다는데요.

집값은 싸지만 리모델링 비용으로 더 큰돈이 지출될 수 있다는 점,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August 31, 2020 at 04:45AM
https://ift.tt/3gLEavs

[이슈톡] '1유로 집' 이어 '2유로 집' 마케팅 - MBC뉴스

https://ift.tt/2YwE0kD


Bagikan Berita Ini

0 Response to "[이슈톡] '1유로 집' 이어 '2유로 집' 마케팅 - MBC뉴스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